[혁신] 1학기 이노에듀클래스 모집안내 |
가. 프로그램명: 이노에듀클래스
나. 신청기간: 2025.3.17.(월)~3.31.(월)
다. 모집인원: 총 14명 이상
구분 | 적용 교수법 | 모집 | 지원사항 | |
개별 | 공통 | |||
지원분야1 | ?? 플립러닝(FL: Flipped Learning) | 3명 | 지원금 최대 10만원 | 업적평가반영 |
지원분야2 | ?? 문제중심학습(PBL: Problem-based learning) | 5명 | 지원금 최대 60만원 | |
지원분야3 | ?? 프로젝트기반학습(PBL: Project-based learning) | 4명 | 지원금 최대 80만원 | |
2명 | 지원금 최대 150만원 (지산학연계 경우) |
라. 지원방법: 교수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 접수
- 교수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(nbctl.nambu.ac.kr)[통합로그인] ▶ [교수지원] ▶ [교수법운영및연구모임]▶ [이노에듀클래스] ▶ 하단 [신청하기]: 제출서류 작성 후, 서류첨부 필수
마. 제출서류 (https://nbctl.nambu.ac.kr/ 교수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 활동서식에서 다운로드 가능)
1) 신청서 1부 / 2) 운영계획서 1부 / 3) 수업계획서 1부(적용교수법 내용 반영) /
4) 개인정보 수집·이용·제3자 제공 동의서 1부 /5) 저작재산권 및 저작권 활용 동의서 1부.
바. 운영일정
일정 | 내용 |
2025. 3. | 1학기 모집 및 신청접수 - 모집기간: 2025.3.17.(월) ~ 3. 31.(월) - 신청기준: 2025학년도(해당학기) 개설교과목 담당 - 신청방법: 교수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 개별 접수 |
2025. 4. | 선정심사 진행 및 선정자 발표 - 내부 심사위원의 선정심사를 통한 선정 및 발표 |
2025. 4. ~ 6. | 운영기간 - 1학기 운영: 2025. 4. ~ 6. 25.(수) 운영방법 - 혁신교수법 최소 5주차이상 적용 - 운영지침에 근거하여 운영 지원 |
2025. 7. | 1학기 운영 결과보고 - 혁신교수법 운영 결과보고서 제출(추가서류 포함) - 제출기간: 2025. 7. 10(목)까지 - 제출방법: LMS 온라인 강의실 기간내 탑재 서류 제출 후, 개별 만족도 실시 |
사. 운영절차 및 일정
Ⅰ | ▶ | Ⅱ | ▶ | Ⅲ |
안내 및 신청 | 선정 및 운영안내 | 혁신교수법 적용 (FL, PBL, PjBL, 리빙랩) | ||
▼ | ||||
Ⅵ | ◀ | Ⅴ | ◀ | Ⅳ |
성과공유 (교수학습성과공유회 연계) | 결과보고서 제출 | 적용주차촬영 (5주차이상 적용 1회 촬영) |
절차 | 내용 | ||||||||||||||||||||||||
Ⅰ. 안내 및 신청 | 신청자: 전체 교수 대상 신청유형: 혁신교수법 (택1)
제출서류 : 신청서, 운영계획서, 수업계획서, 개인정보동의서, 저작권활용동의서 신청방법: 교수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(nbctl.nambu.ac.kr)[통합로그인] ▶ [교수지원] ▶ [교수법운영및연구모임]▶ [이노에듀클래스] ▶ 하단 [신청하기]: 제출서류 작성 후, 서류첨부 필수 프로그램 신청 시 유의사항
| ||||||||||||||||||||||||
Ⅱ. 선정 및 운영 안내 | 심사자료: 신청서 1부, 운영계획서 1부. 선정인원: 14명이상 (예산계획에 따라 변동) 선정기준: 신청서, 운영계획서를 토대로 평가되며, 점수가 높은 순으로 선정. 단, 모집 팀 인원이 초과하지 않을 경우 70점 이상 시 적합 판정함.
| ||||||||||||||||||||||||
Ⅲ. 혁신교수법 적용 (FL, PBL, PjBL, 리빙랩) | 유형별로 운영함 - 1학기 운영: 2025. 4. ~ 6. 25.(수) 총15주차 중(중간/학기말 제외) 5주이상 적용 및 1회 수업촬영 의무
별도의 인터뷰 및 촬영 요청 시 참여 | ||||||||||||||||||||||||
Ⅳ. 적용주차촬영 (5주차이상 적용 1회 촬영) | |||||||||||||||||||||||||
Ⅴ. 결과보고서 제출 | 운영 종료 후, 결과보고서 제출 필수 보고서 작성 시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서식 사용 필수 - 분량 및 편집기준은 선정 시 별도 안내 예정 운영결과보고서 제출 후, 만족도 조사 실시 - 만족도 조사는 교수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 | ||||||||||||||||||||||||
Ⅵ. 성과공유 (교수학습성과공유회 연계) | 교수학습지원센터 성과공유회 참여 |
아. 예산 사용 범위
구분 | 내용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
연구과제 지원금 | ▣ 지원금 집행 및 정산 - 지원금은 교과목 운영기간 내 집행한다. - 사용금액에 대한 부분은 월단위로 집행 서류를 센터에 제출한다. - 집행 및 정산 관련 서류와 영수증은 지원금 항목에서 지정한 사항에 준하여 제출하여야 한다. - 운영항목 외에 발생하는 지출은 인정하지 않는다. - 결과보고서는 기한 내 반드시 제출하여야 한다.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
※ 교내 수업운영지원비를 받고 있는 교과목을 담당하는 교원은 선정 후에 사전 고지해야하며, 중복되는 항목 지원 불가.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▣ 예산 사용 범위
※ 최대 예산을 넘을 수 없으며, 예산에 대한 정확한 계획을 세워함. 단, 예산 사용이 반드시 해당사항은 아니므로 신청 예산에 따라 모집인원 선정이 달라질 수 있음. ※ 지원범위 내 기준은 사업단 기준을 따른다. 기준변동 시, 기준이 변경 될 수 있음. ※ 월별 정산이 진행되며, 자세한 사항은 선정 시 안내 |
담당자 (정복희) : 062-970-0382/ 이메일: bokix2@nambu.ac.kr